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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품이나 저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한 정보를 얻으시길 원하시면,
아래 CoaguChek 대표 메일 또는 Coaguchek CallCenter로 연락 주시면 성심껏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korea.coaguchek@roche.com

Coaguchek CallCenter 전화번호 : 02-550-3333

 

고객서비스 - CoaguChek 사용 시 자주하는 질문

 

1. 검사지는 어떻게 보관하나요?

인간 재조합 트롬보플라스틴으로 응고 활성화 후 PT 시간의 검출(전기 화학) 전류 측정

냉동실 및 냉장고에 보관하지 마십시오. (실온에 보관하시는게 가장 좋습니다.)

사용하지 않을 시에는 검사지 뚜껑을 잘 닫아놓으세요.

검사지를 꺼내실때는 항상 깨끗한 손으로 꺼내주세요.

2. 검사는 어떻게 하나요?

코아규첵은 기기가 꺼저 있는 상태에서 검사지만 넣어도 전원이 들어옵니다.

화면에 코드 번호가 깜박 거리면 M 버튼을 누릅니다.

40초 정도 지나면 화면에 120초 부터 역카운트 들어가면서 혈액방울 모양이 뜹니다.

120초 부터 0초가 되기 전까지 검사지에 혈액을 묻히면 1분이내에 INR 값이 나옵니다.

3. 유효기간이 경과 된 검사지는 사용할수 있나요?

유효기간이 경과 된 검사지는 INR 수치에 오차 범위가 발생 할 수 있는 요인이 되기 때문에 지난 검사지는 사용하시면 안됩니다. 코아규첵은 유효기간이 지난 검사지를 삽입할 경우 화면에 3번이라는 에러 메세지가 화면에 표시되면서 사용할수가 없게 되어 있습니다.

4. 코드번호는 무엇인가요? 어떻게 맞추나요?

정확한 항응고수치를 측정하기 위해서는 새로운 검사지를 사용하실때마다 새 검사지 통에 같이 들어있는 새 코드키로 같이 교체를 해주셔야 합니다. 각각의 코드키는 정확한 항응고수치를 위한 세부정보를 코아규첵 기기에 제공하는 중요한 역활을 하게됩니다.

코드키를 기기의 좌측 홈에 끼우시고 검사지를 삽입 하면 세자리 숫자가 화면에 나타나는데, 이 번호와 검사지 통의 번호가 일치해야 정확한 항응고수치의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새 검사지를 구입 하실 때마다 코드키는 반드시 교체하여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5. 전에 검사한 INR 수치를 보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기기 전원이 꺼져있는 상태에서 화면 왼쪽 밑에 있는 M 버튼을 누르면 방금 전에 검사하신 수치를 볼 수 있습니다.

그 전에 검사하신 수치도 확인하고 싶으시면 다시 M 버튼을 눌러 그 전 수치를 보실 수 있습니다.

6.보통 INR 수치가 나오는 데 시간은 얼마나 걸리나요?

약 1분이내에 정확한 항응고 수치를 알 수 있습니다.

 

에러 메세지에 대한 질문

 

error 3

유효기간이 지난 검사지를 삽입 시 발생되는 에러입니다.

코아규첵은 검사지가 유효기간이 지나면 검사진행이 안되게 되어있습니다.

검사지 유효기간이 충분해도 에러 3이 뜰 경우에는 기기에 날짜 설정이 잘못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메뉴얼을 보고 다시 설정하시면 해결이 됩니다.

error 4

혈액 점적 순서가 빨랐을 때 뜨는 에러 메세지입니다.

120초 부터 역카운트에 들어가면서 혈액모양이 깜박거릴때 혈액을 묻히셔야 하는데 그 전에 묻히시면 4번에러가 납니다.

또 혈액을 묻힌 검사지를 삽입 하셔도 똑같이 4번 에러가 납니다.

error 5

혈액량이 부족하거나 잘 안들어갔을 때 뜨는 에러 메시지입니다.

코아규첵은 10 마이크론 쌀 한톨 정도의 소량이 들어가야 항응고 수치가 나옵니다.

이보다 적은 양이 들어가거나 제대로 들어가지 않으면 5번 메세지가 화면에 나타납니다.